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국민연금 수령액 3.6% 인상.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해보기.

by 궁금해요해결사 2024. 1. 23.

2024년 국민연금 수령액이 3.6% 인상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요.  현재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약 652만 명의 연금액이 2023년도 전국소비자물가변동률을 반영하여 3.6%가 인상되었는데요. 이를 아주 쉽게 계산하자면, 기존에 매월 100만 원을 받던 분의 경우에는 2024년 1월부터는 1,036,000원을 받게 되는 거예요. 그렇다면,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나 늘었는지 확인해 보러 가볼까요?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전자민원서비스  개인서비스 조회  연금 청구/지급  연금수령액 인상내역 조회"를 통해서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내용조회 및 인상 내용까지 조회 및 출력이 가능해요.

 

 

 

1.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시 -  간편 인증로그인, 인증서로그인, 네이버로그인, 카카오페이로그인 이 필요해요.

 

2. 네이버를 사용하고 있어서, 네이버로그인을 하니, 바로 접속이 가능하네요.

 

3. 가입내역조회, 예상연금액 조회, 예상 연금 모의계산, 보험료 결정애역, 과오납금 조회, 선납내역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공단 홈페이지에서 청구하기

 

국민연금 공단 방문 없이 홈페이지에서 청구하는 방법을 유튜브로 간단하게 만들어 두었어요.

나이 드신 분들도 도중에 잠시 정지를 사용하셔서, 하나씩 따라 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 청구하기 유튜브 보기.